[平生敎育(평생교육) 호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호로그램 (호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 topgearwear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opgearwear3

[平生敎育(평생교육) 호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호로그램 (호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3000원][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ppt





노인들에게 있어서 동료 또는 배우자, 그리고 자신…(省略)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황혼기,노인,죽음을,준비하는,교육,프로그램,(프로그램,명‘아름다운,이,세상,소풍,끝내는,날,공학기술,레포트


다.
그 중에서도 우리 조가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노인이 배우자의 사망에 adaptation(적응) 하고, 다가올 자신의 죽음에 대비하여 여생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교육이다. 자아통합은 자신의 과거와 현재의 人生(인생)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만족하며 앞으로 다가올 죽음의 공포에서 벗어나 죽음을 수용하고 기다리는 태도를 의미한다. 노년기의 자아통합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도 지금 고안하고 있는 program은 매우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죽음이라는 단어 자체만으로도 노인들의 민감한 태도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이는 lifelong education 에 있어서도 자칫 잘못하면 기피할 수 있는 문제가 될 수 있다 죽음은 그 누구도 피해갈수 없는 숙명적인 것인데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죽음과 관련한 program이 활성화되지 못했다.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理論에 의하면, 마지막 단계인 8단계, 즉 노년기에서 발달시켜야 될 긍정적인 성격property(특성)은 자아통합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공학기술레포트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平生敎育(평생교육) 호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호로그램 (호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平生敎育(평생교육) 호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호로그램 (호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순서
3000원][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황혼기%20노인%20죽음을%20준비하는%20교육%20프로그램%20(프로그램%20명`아름다운%20이%20세상%20소풍%20끝내는%20날,_ppt_01.gif 3000원][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황혼기%20노인%20죽음을%20준비하는%20교육%20프로그램%20(프로그램%20명`아름다운%20이%20세상%20소풍%20끝내는%20날,_ppt_02.gif 3000원][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황혼기%20노인%20죽음을%20준비하는%20교육%20프로그램%20(프로그램%20명`아름다운%20이%20세상%20소풍%20끝내는%20날,_ppt_03.gif 3000원][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황혼기%20노인%20죽음을%20준비하는%20교육%20프로그램%20(프로그램%20명`아름다운%20이%20세상%20소풍%20끝내는%20날,_ppt_04.gif 3000원][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황혼기%20노인%20죽음을%20준비하는%20교육%20프로그램%20(프로그램%20명`아름다운%20이%20세상%20소풍%20끝내는%20날,_ppt_05.gif 3000원][평생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황혼기%20노인%20죽음을%20준비하는%20교육%20프로그램%20(프로그램%20명`아름다운%20이%20세상%20소풍%20끝내는%20날,_ppt_06.gif

Download : 3000원][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황혼기 노인 죽음을 준비하는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명`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ppt( 19 )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7. 설문조사를 통한 결과 (가상 實驗(실험)) 노년기에 대한 이해와 지식 습득이 이루어지긴 하였으나 어려운 부분에 있어서는 이해가 되지 않아 학습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들이 있었음. 학습자들이 역할극이나, 그림일기, 유언장, 영상편지와 같은 적극적인 수업을 흥미롭고 즐겨했으나, 소극적인 성격의 학습자들은 다소 불편해 하였음. 죽음에 대한 이해와 준비가 참여 전보다 많이 이루어진 것 같았으며, 두려움도 거의 절반으로 줄어든 듯했음. 7. 改善 방법 다양한 경험을 나누기 위해서 좀 더 포괄적인 범위의 학습자 선정이 필요하며, 학습자의 수도 늘려야 함. 효율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교육기간의 증가가 필요함. 좀 더 적극적인 수업 참여 유도를 위한 교수 매체가 필요함. 2. 지歷史(역사)회 環境(환경)analysis(분석) (조직의 외부環境(환경)analysis(분석) ) 1) 인구의 property(특성) 인구의 연령 및 성별 3) 우리조직 앞에 놓인 기회와 위협 2장 요구analysis(분석) 장기기증, 시신기증 등의 정보(12%) 묘지 선...

‘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

황혼기 노인 죽음 준비 교육 program

목차
V
요구의 우선순위와 목표(goal)설정
학습내용 및 교수법 선정
인적/물적/재정 자원
홍보
평가 및 보고
II
III
IV
VII
VI
V
環境(환경) 및 고객analysis(분석)
요구진단
I
1장 環境(환경) 및 고객analysis(분석)
※ 제1단계 : program개발의 피료썽 analysis(분석)

1. program의 주제 :

황혼기(65세 이상)를 맞은 노인들이 자신의 삶을 회고하고 여생을 아름답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죽음에 대한 준비 과정을 제공하는 program
황혼기 노인 죽음 준비 과정 program

‘아름다운 이 세상 소풍 끝내는 날, 가서 아름다웠더라고 말하리라.’
1장 環境(환경) 및 고객analysis(분석)
2. 본 program개발의 피료썽 :


노인교육은 노인들에게 현대사회에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지식을 습득하게 하고, 고독과 소외감 등을 없애주고 보람을 찾아 노후를 보람 있게 해주기 위해 필요하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opgearwe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opgearwe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