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사회과학] 사형제도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 > topgearwear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opgearwear5

[REPORT] [사회과학] 사형제도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사형제도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hwp





Download : 사형제도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hwp( 82 )



사형제도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
[본론]


사형제도논란, 사형제도토론, 사형제도찬성, 사형제도반대, 사형제도존폐



Q. 사형선고가 나온 이후에 6개월 이내에, 법적으로 사형을 집행해야 된다 라는 것은 너무 시간이 짧은 것 아닌가?
- 견해 정리(arrangement)

[conclusion(결론)]
Q. 한편에서는 또 이런 얘기도 있다아 한나라당의 최병국 의원 같은 경우에 그런 얘기를 한 걸로 알고 있는데 대개 사형선고가 내린 후에 6개월 이내에 집행을 해야만 법의 안정성 해체지지 않는데 이렇게 6년 6개월 동안 집행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법의 안정성을 해치는 게 아닌가?






사형제도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
Q. 책임 회피라는 부분에 관련되어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Q. 미국 같은 경우에 72년에 사형제도를 폐지했었다가 나중에 부활을 시켰다고 한다. 시대상황이 바뀌면 사형은 폐지돼야된다 라는 단서를 붙여놨던데 그렇다면 지금의 시대상황이 어느 정도 바뀐 것이냐, 그렇지 않느냐, 즉 존속시켜야되느냐, 폐지되어야 되느냐 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따지고 들어갔으면 좋겠다. 흉악 범죄가 계속 늘어나니까. 지금은 38개 주에서 실시하고 있는데 폐지했다가 다시 만든 것은 사형제도가 꼭 필요했다는 어떤 선험적 차원에서 봐야 되는 것 아닌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Q. 응보론이 너무 전근대적인 형벌의 논리가 아니냐, 이제는 교정 내지 교화로 가야되는 것이 아니냐 라는 견해 에 관련되어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서론]

Q. 일부에서 이런 대안도 있는데 사형제 완전폐지가 불안하다면 한 5년 정도, 시한을 정해 가지고 폐지해보고 성과가 괜찮다면 폐지로 가고 그렇지 않다면 다시 부활시키는 안에 관련되어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사형제도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견해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5308_01_.gif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5308_02_.gif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5308_03_.gif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5308_04_.gif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5308_05_.gif



Q. 생명권 문제인데 비록 한 순간 잘못으로 죄를 지었지만 또 한 순간 잘못이 아닌 경우도

- 논란의 배경





Q. 사형제도가 본격적으로 구체적으로 있어야 되느냐, 아니면 폐지해야 되느냐 하는 부분에 관련되어, 정당한 제도인가 에 관련되어 따져봤으면 좋겠다.
Q. 6년 6개월동안 사형집행이 실제로 있지 않았기 때문 에 관례를 보면 10년 동안 사형집행을 하지 않으면 사형폐지국에 속하도록 된다 그렇다면 지금 시점에서 굳이 그러면 꼭 사형제도를 폐지해야되는가?
순서

다.

[사회과학] 사형제도 폐지 필요한가 논란에 대한 여러 의견




Q. 오판 가능성에대한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설명
- 사형제도 과연 폐지할 때가 됐는가, 아니면 좀 더 존속시켜야 하는가?
있겠다. 어떤 경우에든 어쨌든 그 사람도 하나의 생명인데 그것을 국가가 그 생명을 빼앗는 것이 과연 합당한 일이냐 라는 데 대해선 계속해서 반론이 제기돼 왔다. 근본적인 문제제기인데 그리고 실효성에 대해 궁금하다. 에 1996년에 물론 그 앞에 1963년에 대법원에서도 판결을 내린 바가 있고 1996년에 헌법재판소가 합헌 결정을 내리면서 다만 뒤에 이런 얘기를 붙여두었다.

Total 30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opgearwe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opgearwe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