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대책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 topgearwear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opgearwear7

[放通大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hwp




가상시장은 사업영역의 폭과 깊이에 따라 수직적(Vertical) 가상시장과 수평적(Horizontal) 가상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가상시장 내에서의 시장 창출 방식에 따라 카탈로그형, 경매형, 역경매형, 익스체인지형 등으로 구분 할 수 있따

2) 전개유형
e-Marketplace란 인터넷(Internet) 상에서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중개자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이 가상의 시장을 열어 거래를 원활하게 성사시켜주는 모델이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Marketplace는 사업영역의 폭과 깊이에 따라 수직적, 수평적 가상시장으로 구분이 되며, 이러한 가상시장 내의 시장창출방식에 따라 카탈로그형, 경매형, 역경매형, 익스체인지형 등으로 구분되고 있따 수직형 e-Marketplace가 특정산업이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인 반면, 수평형은 다양한 산업의 동일 기능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형태를 의미한다. 이러한 e-M…(생략(省略))
다.




다양한 data(資料)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소모성 자재를 다루는 MRO관련 e-Marketplace이다. 가상시장은 판매자의 경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고 구매자 입장에서는 효율적인 상품 조달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새로운 B2B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받고 있따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유형은 크게 중개자가 존재하는 경우와 존재하지 않는 경우로 구분할 수 있따 과거의 기업간 전자상거래가 중개자 없이 개별기업 차원에서 이용되었다면 가상시장을 통한 기업간 전자상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마켓메이커라는 중개자가 등장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따 즉 가상시장에서는 중개자가 불특정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자유롭게 거래를 일으킬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제공하고 이를 적절히 관리함으로써, 시장의 거래가 활성화되고 거래비용을 감소시키는 efficacy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다.e-Marketplace의형태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기타방송통신 ,

설명

순서

방송통신/기타




Download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hwp( 36 )



[放通大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대책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에 대한 放通大 Task 입니다.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放通大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대책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e-Marketplace의형태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1.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2.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3.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4.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5.gif [방통대%20경영학과%204학년%20물류관리%20공통]%20e-Marketplace의%20형태를%20논하고,%20e-Marketplace를%20활용한%20기업경쟁력의%20확보방안에%20관한%20창의적%20아이디어를%20제시하시오_hwp_06.gif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타,방송통신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plan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e-Marketplace의 개념(槪念)
1) 개념(槪念)
2) 전개유형
3) 기능
2. e-Marketplace의 형태
1) 사업영역에 따른 분류
(1) 수직형
(2) 수평형
2) 운영주체에 따른 분류
(1) 독립형
(2) 산업컨소시움형
3) 마켓에 대한 개방여부
(1) 공개형
(2) 비공개형
3. e-Marketplace의 역할과 展望(전망)
1) e-Marketplace의 역할
(1) 거래의 지원
(2) 판로 확대 및 소싱
(3)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
(4) 판매 및 구매관리 시스템 제공
2) e-Marketplace의 展望(전망)
(1) e-Marketplace에 대한 일반적인 展望(전망)
(2) 공개형 e-Marketplace에 대한 새로운 變化(변화) 요구
(3) 업종별 B2B e-Marketplace의 구축 활성화
4.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plan
1) 경영자의 의식 전환
2) 국제표준에 적합한 거래의 표준화
3)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하는 물류서비스 구축이 필요
4) 장기적인 생존전략(strategy)의 구축

Ⅲ. 結論(결론)

<출처>


Ⅱ. 본론

1. e-Marketplace의 개념(槪念)
1) 개념(槪念)
e-marketplace(가상시장)란 인터넷(Internet)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수요자들이 대면하고 거래를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가상의 시장을 말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opgearwe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opgearwea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