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관련 리포트 > topgearwear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topgearwear7

교육]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관련 리포트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교육]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관련 레포트.hwp





학습 또는 이해여부의 점검능력도 기본적인 메타인지적 기능 가운데 하나인데, 공부를 잘하는 학생은 학습내용을 충분히 이해했는지 또는 충분히 학습했는지 여부를 계속적으로 점검하고, 그 점검이 정확하다. 그러나 바둑이 진행중에 있는 바둑판을 제시하지 않고 아무렇게나 바둑알을 흩어 놓았을때에는 전문가나 초보자나 기억능력에서 아무런 차이가 발견되지 않았다. 문제의 곤란도 판단, 문제해결을 위한 시간배정, 의문점 파악, 자신의 지식수준 평가, 수행…(생략(省略))

설명

순서


Download : 교육]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관련 레포트.hwp( 82 )



교육,공부잘하,학생들,특징,관련,레포트,기타,시험족보



시험족보/기타
교육]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관련 레포트 , 교육]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관련 레포트기타시험족보 , 교육 공부잘하 학생들 특징 관련 레포트

다. 공부를 잘하는 인원들은 학습 또는 이해여부의 점검 결과에 따라 학습시간을 적절하게 조절한다. 짧은시간 동안에 20여개의 바둑알의 위치를 기억하는것은 단기기억의 일반적인 능력범위에 속하는 것이다. 메타인지가 발달할수록 학교학습을 잘하고, 성적이 좋은 가능성이 높다.
전문가(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은 문제 해결 방법의 계획, 문제해결 과定義(정의) 점검과 같은 매타 인지적 기능에서 초보자(공부를 못하는 학생)들보다 능숙하다. 어느 정도 진행중에 있는 바둑판을 짧은시간동안 제시하고 그것을 기억하도록 하였을때 전문가는 그렇게 짧은시간동안에 100여개의 바둑알의 위치를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었지만, 초보자가 기억한것은 20여개에 불과하였다. 이것은 전문가가 바둑알 위치를 기억할 때 바둑의 정석에 관한 방대한 결집을 이용한다는 증거로 해석된다된다.


교육]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관련 리포트





]%20공부잘하는%20학생들의%20특징%20관련%20레포트_hwp_01.gif ]%20공부잘하는%20학생들의%20특징%20관련%20레포트_hwp_02.gif ]%20공부잘하는%20학생들의%20특징%20관련%20레포트_hwp_03.gif ]%20공부잘하는%20학생들의%20특징%20관련%20레포트_hwp_04.gif

교육]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관련 리포트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특징
메타인지(metacognition)는 자신의 학습과 인지과정에 대한 지식 그리고 그러한 학습과 인지과정을 조절하는것을 통틀어 메타인지라고 한다. 즉, 충분히 학습된 내용에 대하여는 더 이상 학습시간을 배정하지 않고, 불충분하게 학습되었다고 판단되는 내용에 많은 학습시간을 배정한다.
바둑의 전문가와 초보자의 차이에 대한 실험에서도 다른 능력에서는 거의 아무런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으나 그들의 기억능력에서 대단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수 있었다. 또한, 공부잘하는 학생들은 어떤 학습課題를 학습하는데 소요되는 학습시간을 비교적 정확하게 예측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opgearwea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opgearwear.co.kr All rights reserved.